모바일 이야기2007.07.18 14:4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는 18일 캠코더나 편집 장비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휴대폰으로 전문가 수준의 UCC를 제작할 수 있는 'UCC폰(SCH-B750)'을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UCC폰이 내세우는 가장 큰 특징은 강화된 동영상 촬영 기능이다.

폴더 부분이 상하 좌우로 돌아가는 스위블 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실제 캠코더를 이용하는 것처럼 촬영을 할 수 있다.

폴더와 LCD가 각각 155도, 210도 회전하기 때문에 같은 이미지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인터넷 동영상을 만들 때 사용되는 QVGA(320*240)급 보다 한단계 높은 해상도인 CIF(352*288)급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보다 선명한 화질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UCC폰'의 또 다른 특징은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기능이다.

휴대폰 안에 '비디오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내장해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 없이도 마치 전문가가 만든 것처럼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가 촬영한 동영상에 자신만의 테마와 타이틀을 삽입할 수 있으며 직접 배경음악이나 나레이션 녹음 등을 넣을 수도 있다.

또한 편집한 동영상은 MPEG4 압축방식으로 일반 웹사이트 등에 자유롭게 업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자동초점(AF)기능이 가능한 300만화소 디지털 카메라 모듈을 장착했으며 위성DMB, 블루투스, VOD, MOD, MP3를 지원하는 등 멀티미디어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휴대폰은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소지하고 다니고 있다는 이점 때문에 UCC 제작에 가장 적합한 IT기기"라며 "이제 일반인들도 손쉽게 자신만의 UCC를 제작할 수 있어 UCC 제작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UCC폰'은 SKT를 통해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0만원 대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UCC폰 출시와 함께 국내 최대 동영상 포털 싸이트 '판도라 TV(http://www.pandora.tv)와 함께 '애니콜 UCC폰 체험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애니콜 UCC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판도라TV' 사이트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으며 올려진 UCC에 대한 스크랩 및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