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야기2007. 7. 11. 17: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텔레콤은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 메신저 서비스를 모바일에 맞게 각각 최적화하여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메일 서비스, 모바일메신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메일 서비스'는 휴대폰 기본메뉴에 이메일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문자메시지처럼 쉽고 편하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자신의 메일 주소를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한글, MS Office, PDF, 이미지파일과 같은 형식의 첨부 파일을 지원하여, 메일 이용 시 파일 확인과 첨부가 가능하고 수신 시에는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별도의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되지 않고 월정액(3,000원/5,000원)제 운영되고 7월13일 삼성전자의 WCDMA스마트폰 '블랙잭' (SCH-M620) 의 국내 첫 출시와 함께 향후 출시되는 모든 WCDMA 휴대폰에는 기본으로 이 서비스가 탑재되고 CDMA 단말기에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될 계획이라고 한다.

80바이트당 20원씩으로, SMS보다 저렴한 '모바일메신저 2.0' 서비스는 2008년부터는 타 이통사 가입자와도 메신저 호환이 가능해진다고 한다.

업계의 PC like, Web like한 모바일, 무선 인터넷 환경의 변화 노력을 느낄 수 있고 '블랙잭'이 한국의 '블랙베리'가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다.

Posted by 정훈온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