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야기2009. 12. 11. 08:00


12월 14일(월) 오후 2시30분부터 마포구 서교동 KT&G 상상마당 4층 대강의실에서 ‘디지털 시대, 음악 산업의 변화와 전망을 말한다’ 토론회 개최

급속하게 변화되는 국내외 음악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주요 음악 소비 매체인 방송과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의 관점에서 앞으로의 전망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KBS인터넷(주)(대표이사 송종문)은 오는 12월 14일(월), 서울 홍대앞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에서 『디지털 시대 음악 산업의 변화와 전망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방송, 음악, 인터넷 업계의 전문가들과 관심있는 시민, 학생, 블로거 등 약 100명이 참석한다.
 
진행 순서는 첫번째 발제자로 나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 콘텐츠융합단 이동주 수석은 '국내외 온라인 음악 산업의 현황과 전망'라는 주제로 전반적인 온라인 음악 산업의 현황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음원 유통 시장의 변화와 과제'를 주제로 엠넷미디어 디지털미디어본부 금기훈 본부장이 음악 사업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우리나라 음악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제안한다. 

이어 KBS 오디오 아카이브를 기획하고 인터넷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고 있는 KBS 라디오편성팀의 김원 PD가 '방송과 음악 산업의 발전적 방향 모색'을 주제로 발표하고, 다음커뮤니케이션 김동현 동영상개발팀장이 '음악과 디바이스'라는 제목으로 디바이스의 진화 측면에서 본 음악 소비 시장의 변화에 대해서 발표한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tbs 교통방송의 김남일 편성기획실장의 사회로 최근 아이폰 국내 출시로 더욱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와 변화하는 방송 환경 속에서 음악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표를 맡은 전문가들과 방청객들이 함께 이야기하는 종합토론이 펼쳐진다.
 
토론회는KBSi 홈페이지(www.kbsi.co.kr) 또는 ONOFFMIX (www.onoffmix.com)를 통해서 사전신청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Posted by 정훈온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