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경기2015.05.31 22:51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의 맛집 황해 해물칼국수. 엄밀히 말하면 영종도가 아니라 용유도에 위치해 있다. 무의도, 실미도를 가기 위해서는 잠진도 선착장으로 가야 하는데 잠진도 선착장으로 가는 골목 입구에 있고, 을왕리 해수욕장 가는 길에 위치해 있다. 황해 해물칼국수는 1호점 인근에 2호점이 있는데 주차장이 2호점 뒤에 위치하고 넓어서 2호점을 더 많이 찾는다.



토요일 점심 시간 즈음에 찾았는데 위 사진이 모두 기다리는 사람.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번호표를 받았지만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다.



메뉴는 단촐하다. 사실상 해물칼국수 한가지 메뉴다.



점심 피크 시간에 왓더니 손님들로 바글바글하다. 



기본 밑반찬도 단촐하다. 깍두기와 배추김치. 칼국수 집은 김치만 맛있으면 그걸로 오케이.



황해 해물칼국수 4인분. 보통 해물칼국수라고 해도 바지락 몇개 들어 있는 수준인데 이곳은 풍성하다. 4인분이라서 가리비는 4개가 있나보다. 작은 새우도 있고 속에는 옹심이 떡도 있다. 



면발도 쫄깃하다. 



개인 앞 접시에 담았다. 국물도 시원하고. 바지락, 백합 등 조개류가 풍성해서 국물이 시원하다.  



식사를 거의 마칠 무렵 조개 껍데기를 담은 그릇. 푸짐한 해물, 조개류와 쫄깃한 면발 때문에 오랫동안 인기인 맛집이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고 영종도, 용유도, 무의도, 을왕리 쪽으로 가는 사람들은 칼국수 먹으러 찾아가볼 만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동 | 황해해물칼국수 2호점
도움말 Daum 지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강정훈닷컴 정훈온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