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야기/영화2008. 9. 15. 01:51
제목 : 맘마미아! Mamma Mia!
장르 : 코미디, 뮤지컬, 멜로/애정/로맨스
런닝타임 : 108분
개봉일 : 2008.9.3
감독 : 필리다 로이드 Phyllida Lloyd
각본 : 캐서린 존슨 Catherine Johnson 
출연 : 아만다 사이프리드 (Amanda Seyfried / 소피), 메릴 스트립 (Meryl Streep / 도나), 피어스 브로스넌 (Pierce Brosnan / 샘 카마이클), 콜린 퍼스 (Colin Firth / 해리 브라이트), 스텔란 스카스가드 (Stellan Skarsgard / 빌), 줄리 월터스 (Julie Walters / 로지), 크리스틴 바란스키 (Christine Baranski / 타냐), 도미닉 쿠퍼 (Dominic Cooper / 스카이)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해외 PG-13

Mamma Mia


유치하거나 뻔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별 기대를 안하고 극장에 들어섰는데 정말 재미있게 보고 나왔던 영화가 '맘마미아'였다. 뮤지컬이 원작이기 때문이어서 그런지 영화 내내 낯익은 노래가 흐르고 연기파 배우들이 영화를 끌고 가니 당연하기도 하다.

1970년대를 대표했던 팝그룹 중에 스웨덴 출신의 ABBA의 노래 중에 1975년 히트쳤던 '맘마미아'(Mamma Mia)라는 노래가 있다. 1999년 영국에서 ABBA의 노래들을 테마로 해서 공연한 뮤지컬 제목이 '맘마이아'다. 그리고 영화 '맘마미아'는 이 뮤지컬의 영화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나이로 60세라는 메릴 스트립은 자기가 30대 정도로 착각하는지 영화 내내 뛰고 날고 노래까지 장난아니다. 좀 주책맞아 보이기도 한다. 얼굴도 주사를 맞았는지 수술을 했는지 아니면 화장을 너무 심하게 했는지 좀 어색한 면이 있지만 메릴 스트립이기에 그 연기로 모든 것을 카바해버린다. 007 영화에서 명절마다 너무나 자주 만났던 피어스 브로스넌도 007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영화 내내 들리는 ABBA의 노래들과 중년의 명배우들의 출연 그 자체로 70년대 젊은 시절을 보낸 분들이 즐겁게 영화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스 스포라데스(Sporades)제도의 스키아토스(Skiathos)섬과 스코펠로스(Skopelos)섬, 다무하리 섬(Damouhari)의 아름다운 빛깔도 눈을 평화롭게 한다.

Mamma Mia

Posted by 정훈온달